G05-7182802122

홍성군, '중대재해처벌법' 교육 실시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2-02-22 16:24 KRD7
#홍성군 #김석환 #중대재해 #처벌법 #예방
NSP통신-▲홍성군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중대재해처벌법 교육을 실시했다. (홍성군)
▲홍성군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중대재해처벌법 교육을 실시했다. (홍성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홍성군(군수 김석환)이 ‘중대재해처벌법’의 본격적인 시행에 따라 중대재해 예방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지난 21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달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법의 주요 쟁점 사항 및 사고예방, 안전의식 제고를 목적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면과 비대면(영상) 교육으로 동시에 추진했으며 이수준 대전지방고용노동청 감독관의 강의와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중대재해처벌법은 안전조치 의무를 위반해 발생하는 인명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법으로 일정 요건(▲산업재해(사망1명, 부상2명, 질병3명) ▲시민재해(사망1명, 부상10명, 질병10명))의 인명 피해가 발생할 경우 사업주와 경영책임자를 처벌하는 내용이 핵심이다.

G03-9894841702

이 중 ‘중대산업재해’는 상시 근로자 5인 이상 사업 및 사업장 종사자에게 발생한 산업재해를 말하며 ‘중대시민재해’는 원료와 제조물, 공중이용시설, 공중교통수단의 설계와 제조·설치·관리상 결함을 원인으로 이용자에게 발생한 재해를 뜻한다.

군은 법령 시행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 1월 전담 조직인 중대재해예방팀을 신설했으며 자체 추진계획을 바탕으로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조치 강화와 중대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대책을 컨트롤할 예정이다.

김석환 군수는 “동료 공직자 여러분들의 철저한 책임 의식과 적극적 의무이행으로 쾌적하고 안전한 행복도시 홍성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