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계룡시, 어르신 편의점 '노(老)랑유통' 개점

NSP통신, 맹상렬 기자, 2022-02-21 17:25 KRD7
#계룡시 #최호묵 #어르신 #편의점 #노랑유통
NSP통신-▲계룡시가 어르신 편의점 노(老)랑유통을 개점했다. (계룡시)
▲계룡시가 어르신 편의점 노(老)랑유통을 개점했다. (계룡시)

(충남=NSP통신) 맹상렬 기자 = 계룡시(시장 최홍묵)가 시장형 노인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엄사면 일원에 어르신 편의점 ‘노(老)랑유통’을 개점했다.

시장형 노인일자리 사업은 노인일자리로 적합한 업종 중 소규모 매장, 전문 직종사업단 등을 운영해 일자리를 창출하는 사업으로 지자체에서 참여자 인건비 일부 지원 및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소득으로 운영되는 노인일자리 사업이다.

만 60세 이상 어르신들이 근무하게 되는 어르신 편의점 노(老)랑유통은 엄사면 일원에 12평 공간을 임차해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인 ‘계룡시니어클럽’이 운영에 나선다.

G03-9894841702

계룡시니어클럽은 노(老)랑유통 개점을 위해 철저한 시장조사를 실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니어클럽은 사전 조사 결과 어르신들이 자주 사용하는 품목 인 성인용 기저귀, 욕실미끄럼방지매트, 휴대용 지팡이, 보행 보조기 등 어르신 수요가 높은 제품 위주로 매장을 채울 예정이며 향후 지속적인 수요 조사로 어르신들의 편의점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인터넷보다 저렴한 가격에 양질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을 활용해 노(老)랑유통 홍보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유인화 시니어클럽 관장은 “노인일자리 사업으로 보다 많은 어르신들이 일자리를 얻고 사회활동을 하실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올해 노인일자리 사업으로 1130명의 지역 어르신을 고용하고 있으며 노(老)랑커피, 노(老)랑 케이터링, 노(老)랑카페, 노(老)랑 물류, 땡길때면(국수전문점) 등 8개의 시장형 사업을 병행 운영하고 있다.

NSP통신 맹상렬 기자 smartr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