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예산군, '축사 화재 예방' 안전관리 당부

NSP통신, 박천숙 기자, 2021-12-07 17:29 KRD7
#예산군 #황선봉 #축사 #화재예방 #안전관리

(충남=NSP통신) 박천숙 기자 = 예산군(군수 황선봉)이 겨울철 누전 및 열선 과열 등 전기로 인한 크고 작은 축사 화재가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관내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축사 화재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를 철저히 실시해 줄 것을 당부하고 나섰다.

축사화재는 날씨가 건조해지는 겨울철에 노후화된 전기시설, 보온재 또는 전열기구 사용, 관리 부주의 등으로 발생하고 있으며 특히 돼지나 닭을 사육하는 축사에서 많은 화재가 발생해 축산농가의 특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축사 화재 예방을 위해 각 축산농가에서는 ▲밀폐된 축사내부 전기배선, 전열기구 점검 ▲전기배선, 전열기구의 정부에서 인증한 규격품 사용 ▲배선 피복상태의 주기적 점검과 전문 업체 보수 의뢰 ▲전열기구 사용 시 문어발식 선 연결 방지 ▲전기시설 주변청결 유지 ▲축사 내 적절한 습도유지와 화재진압 소화장비 비치 등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

G03-9894841702

아울러 축사 내부에 쌓아 놓은 볏짚은 이동 조치하고 화재예방 및 소방차량 출동을 위한 진입로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군 관계자는 “많은 재산피해가 발생하는 겨울철 축사화재를 예방하기 위해 축산농가의 주도적인 안전관리가 가장 중요하다”며 “안전수칙을 지키도록 힘쓰고 예방이 최우선임을 명심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NSP통신 박천숙 기자 icheonsu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