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새마을금고재단, 청년 주거문제 해결 ‘내·집·잡·기’ 7기 전원 활동 수료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서천군(군수 노박래)이 정부의 ‘탄소중립 비전선언(2020년 12월 10일)’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 6일부터 오는 10일까지 탄소중립 주간을 운영한다.
군은 군민의 기후변화대응 및 저탄소생활 실천문화 확산을 위해 군청 홈페이지에 가정, 학교, 기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탄소중립 생활 실천 안내서를 게시해 군민들의 탄소중립 실천 운동을 유도하는 온라인 캠페인을 실시한다.
또한 기후변화교육센터에서는 탄소중립주간 동안 ‘2022년 환경달력 꾸미기’라는 주제로 제9탄 방구석 기후 공작소 운영해 기후·환경·생태 관련 기념일의 의의와 그에 따른 탄소중립 실천행동을 알아보고 환경기념일 스티커를 활용해 2022년 환경기념일 달력을 만드는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서천기후변화교육센터 네이버 밴드를 통해 2022년 환경달력 만들기 교구를 신청할 수 있으며 군청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서천기후변화교육센터 검색)에서 교구활용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구충완 환경보호과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환경기념일의 의미를 파악하고 기념일과 관련된 탄소중립 실천 행동을 꾸준히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