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전시, '소상공인 창업박람회' 개최

NSP통신, 박천숙 기자, 2021-11-01 16:21 KRD7
#대전광역시 #허태정 #소상공인 #창업 #온라인
NSP통신-▲대전시가 소상공인 창업박람회를 개최한다. (대전광역시)
▲대전시가 소상공인 창업박람회를 개최한다. (대전광역시)

(서울=NSP통신) 박천숙 기자 = 대전시(시장 허태정)가 지역 내 소상공인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1일부터 오는 12일까지 ‘2021 대전 소상공인 창업박람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창업정보관’, ‘창업지원관’, ‘온통대전관’, ‘이벤트관’등 4개관을 구성해 알차고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준비됐다.

‘창업정보관’은 대전 소재 기업들의 다양한 창업 정보를 안내하는 곳으로 프랜차이즈 기업, 사회적·마을기업, IT·S/W와 같은 대전특화 첨단기업과 함께 독창적인 1인 창업기업 등 여러 성공 모델이 돼 줄 사례들을 소개한다.

G03-9894841702

‘창업지원관’은 막막하게 느껴질 수 있는 창업의 디딤돌이 돼 줄 공간으로 창업절차를 안내하고 적성에 맞는 창업 아이템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 창업 적성검사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창업 공간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는 임대시설 정보, 소상공인 창업에 필수적인 상권정보 및 유동인구 분석과 함께 정부와 시의 지원정책까지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온통대전관’은 박람회 기간과 동시에 진행되는 온통세일 이벤트와 온통대전 가맹점 홍보로 대전의 명물 행사 온통세일 동참을 홍보하며 박람회 설문 참여자 200인을 추첨해 온통대전 포인트 1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벤트관’은 이번 박람회가 단순 창업정보 제공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예비 창업주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고 실질적인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준비했다.

경영이나 금융 등 창업 관련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컨설팅과 함께 예비 창업주들의 창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이번 박람회를 통해 신규로 창업한 사업주에게는 홍보물 디자인 지원까지 제공할 계획이다.

‘소상공인 창업박람회’는 매년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돼 왔으나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되지만 실제 박람회장에 온 것처럼 최대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도록 3D 공간으로 구성했다.

시는 이번 온라인 창업박람회로 다양한 창업 모델을 제시해 소상공인 창업의 조기 안착과 일자리 창출을 통한 소득증대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고현덕 일자리경제국장은 “창업 아이템, 창업절차 소개뿐만 아니라 창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드릴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박람회를 준비했다”며 “이번 박람회에 예비창업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NSP통신 박천숙 기자 icheonsu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