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예산군 ‘예산장터 삼국축제’, 우수 지역축제 선정

NSP통신, 맹상렬 기자, 2020-12-04 11:11 KRD7
#예산군 #황선봉 #예산장터 #삼국축제 #글로벌축제
NSP통신-▲예산장터 삼국축제가 우수 지역축제에 선정됐다. (예산군)
▲예산장터 삼국축제가 우수 지역축제에 선정됐다. (예산군)

(충남=NSP통신) 맹상렬 기자 = 예산군(군수 황선봉)이 ‘온택트’ 방식 개최로 호평을 받은 ‘예산장터 삼국축제’가 한국경제 신문이 주최한 2020 한국의 축제 ‘우수 지역축제 20선’에 선정됐다.

‘한국의 축제(Festivals in Korea)’ 캠페인은 글로벌 축제로 성장 가능성을 지닌 유망 지역축제를 발굴하기 위해 올해 시작된 대국민 프로젝트로 연간 1000여개에 달하는 지역축제를 대상으로 축제 홍보영상 대국민 평가와 전문 평가단 심사를 거쳐 선정하고 있다.

올해 우수축제는 ▲가족과 함께 가면 좋은 행복 축제 ▲먹거리가 넘치는 맛있는 축제 ▲외국인에게 추천하는 글로벌 축제 ▲생태환경이 아름다운 그린 축제 등 4개 분야로 나눠 선정했으며 예산장터 삼국축제는 ‘먹거리가 넘치는 맛있는 축제’ 부문에서 우수 지역축제로 선정됐다.

G03-9894841702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예산장터 삼국축제는 가을을 대표하는 꽃 ‘국화’와 장터를 대표하는 먹거리인 ‘국밥’과 ‘국수’를 축제 콘텐츠로 승화시켜 지역민들과 함께 엮어가는 예산을 대표하는 향토 문화 축제다.

특히 이번 평가에서는 코로나 19로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한 온택트라는 새로운 시도를 통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여 축제의 연속성 유지와 함께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지역실정에 맞는 새로운 축제의 모델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전문가들의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국수, 국화차, 만능 양념장, 국밥 레시피 등 삼국 축제의 맛을 집에서 체험할 수 있는 ‘집콕 삼국 키트’와 국수 먹방 서바이벌인 ‘누들 배틀 트립’, 온라인 장터 ‘삼국 마켓 갈래’ 등 삼국 축제의 맛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여 이색적인 미식 축제로 인정을 받았다.

황선봉 군수는 “앞으로도 지역자원을 연계한 대표 축제를 육성해 축제를 통한 문화 치유와 명품 산업형 관광도시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NSP통신 맹상렬 기자 smartr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1-2125512898
G02-3602246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