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양천구, 토지경계정보 QR코드화사업 서울시 행정우수사례 우수구 입상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2-05-15 08:55 KRD7
#양천구 #토지경계정보 #QR코드 #서울시행정우수사례
NSP통신-양천구청 공무원들이 서울시주최 행정우수사례 발표회에서 양천구 토지경계정보 QR코드화 사업이 우수상에 입상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양천구청 공무원들이 서울시주최 행정우수사례 발표회에서 양천구 토지경계정보 QR코드화 사업이 우수상에 입상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양천구(구청장 추재엽)는 그 동안 추진하던 토지경계정보 QR코드화 사업이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시 25개 자치구 공무원을 포함해 전문가와 시민 등 총 550여 명이 우수한 행정사례를 발표하는 행정우수사례 발표회에서 체택돼 양천구가 우수구에 입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회에서 양천구는 ‘네 땅! 내 땅! 이제 그만, QR로 사이좋게’라는 주제로 참가해 분야별 전문가와 대학생, 일반시민, 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500명의 현장평가단에 의해 입상자가 가려졌다.

양천구 토지경계정보 QR코드화 사업은 불분명한 토지경계 때문에 이웃 간에 발생할 수 있는 불필요한 분쟁을 막고, 재측량에 드는 경제적 비용을 줄이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 사업으로 양천구 자체인력으로 추진한 비 예산사업이다.

G03-9894841702

또, 이 사업은 QR코드화된 토지경계정보를 새주소 건물번호판에 부착해 토지소유자나 이해관계인이 실지 경계를 현장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NSP통신-QR코드가 표시되어 있는 양천구 관내 도로교통안내 표시판
QR코드가 표시되어 있는 양천구 관내 도로교통안내 표시판

한편, 양천구 토지경계정보 QR코드에는 지번과 측량성과도, 경계점 위치 설명, 경계점 현황 사진 등의 정보가 담겨 있다.

강은태 NSP통신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