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한투자증권, 조각투자 발행·유통 협력 체결…디지털 자산 생태계 구축 본격화

NSP통신, 임성수 기자, 2026-02-19 11:56 KRX7 R5
#신한투자증권 #넥스트레이드 #조각투자 #장외거래소 #토큰증권(STO)
NSP통신- (사진 = 신한투자증권)
(사진 = 신한투자증권)

(서울=NSP통신) 임성수 기자 = 신한투자증권이 넥스트레이드(NXT) 및 조각투자 사업자 7개와 ‘조각투자 발행·유통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회사는 이번 협약이 향후 개설될 조각투자 유통시장에서 발행·유통·결제를 아우르는 가치사슬을 구축하고 실물자산 기반 혁신 기업에 자금을 공급하는 ‘생산적금융’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협약에는 신한투자증권과 넥스트레이드를 비롯해 ▲뮤직카우(음악저작권) ▲에이판다파트너스(대출채권) ▲스탁키퍼(한우) ▲갤럭시아머니트리(항공기 엔진) ▲서울옥션블루(미술품) ▲세종DX(부동산) ▲투게더아트(미술품) 등 총 9개사가 참여했다. 이들은 사업 모델 공동 검토와 법·제도 변화에 대한 공동 대응, 조각투자 시장 활성화를 위한 공동 홍보 등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신한투자증권은 이번 협약에서 투자자 계좌관리와 토큰증권(STO) 전환을 위한 분산원장 제공 등 유통 플랫폼 인프라를 담당한다. 발행과 유통을 연결하는 핵심 인프라 사업자로서 역할을 수행하겠다는 구상이다.

G03-8236672469

신한투자증권 디지털자산부 관계자는 “이번 MOU와 회사가 그간 축적해 온 계좌관리 경험은 토큰증권 제도 시행을 앞두고 안정적인 시장 인프라를 구축할 핵심 기반”이라며 “장외거래소 발기인이자 대주주로서 발행부터 유통까지 신뢰받는 디지털 자산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