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제약·바이오업계동향

비보존제약, 2분기 영업이익 8억원…흑자전환

NSP통신, 김다은 기자, 2023-08-16 17:17 KRX9
#비보존 제약(082800) #콜마비앤에이치 #휴젤 #히알루론산필러 #전문의약품
NSP통신- (이미지 = 김다은기자)
(이미지 = 김다은기자)

(서울=NSP통신) 김다은 기자 = 비보존제약이 올해 2분기 영업이익 8억 원을 기록하면서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이와 함께 콜마비앤에이치(콜마BNH)의 음성공장이 호주 연방의약품관리국(TGA)로부터 우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GMP) 인증을 획득했다.

◆비보존제약 “제약사업 성장…2분기 흑자전환”

비보존제약이 제약사업 성장에 힘입어 올해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 8억 원을 달성해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6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7.7% 성장했다. 매출의 절반을 차지한 전문의약품(ETC)을 포함한 일반의약품(OTC), 수탁생산사업(CMO) 등이 모두 성장했다. 회사는 하반기부터 영업 마케팅을 시작, 연 40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G03-9894841702

◆콜마BNH, 세종공장에 이어 음성공장 호주 GMP 인증 획득

콜마비앤에이치의 충북 소재 음성공장이 세종공장에 이어 호주 연방의약품관리국(TGA)으로부터 우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GMP) 인증을 획득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국제 GMP 기준인 완제의약품 제조 및 품질 관리기준에 맞춰 표준운영절차(SOP)를 구축, 연간제품평가·적격성 평가 등과 같은 국내 의약품 생산 등급에 해당하는 절차를 추가했다. 회사는 이번 호주 TGA GMP 인증을 계기로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휴젤 HA 필러, 유럽 시장 확대 가속화

휴젤이 최근 자사 히알루론산(HA) 필러를 독일·영국·스페인에서 공급 확대, 덴마크·헝가리에 새롭게 진출하는 등 유럽 시장 확대를 가속화하고 있다. HA필러(유럽 수출명 레볼렉스)는 독일·영국·프랑스·이탈리아·스페인을 포함, 총 21개국에 진출했다. 휴젤은 “유럽 전역에 판매망을 확보해 향후 3년 내 시장 점유율을 20%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