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건설주 하락…금호건설↑·코오롱글로벌↓
(서울=NSP통신) 김하연 기자 = 나이스디앤비(190327)는 글로벌기업정보서비스(매출비중 22.3%), 기업신용인증서비스(매출비중 52.4%), 거래처관리서비스(매출비중 25.2%)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동종기업은 이크레더블(092130), NICE평가정보(030190, 기업정보 부문), 한국기업데이터(비상장)가 있다.
나이스디앤비는 과거 10년간 매출액과 영업이익의 역성장 경험이 없다.
즉 매년 성장흐름(2009년~2018년 CAGR Sales 15.4%, OP 18.2%)을 보인다는 것이다.
이는 동종기업인 NICE평가정보, 이크레더블도 동일하다.
나이스디앤비와 같이 기업신용정보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들의 추세적인 성장 이유는 신용정보 수요 증가로 기업신용정보의 영역이 단순 정보제공에서 활용도(수요처) 확대와 산업의 범위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정홍식 이베스트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또 기업정보에 대한 수백만개의 데이터를 보유하고 업데이트 유지관리가 가능해야 하는데 이는 장기간 누적되고 축척되어야 하기 때문에 다른 사업자가 신규 진입하기가 쉽지 않다”고 예상했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NSP TV 김하연 기자, haaykim@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