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상승…데브시스터즈↑·애닉 정리매매
(서울=NSP통신) 이봄볕 기자 = 한미약품이 ESG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2024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owJones Sustainability Indices, DJSI) 코리아 지수’에 신규 편입됐다.
한미약품의 이번 DJSI 코리아 지수 편입은 환경 정책과 기후 전략, 품질 관리, 산업 보건 및 안전, 비즈니스 윤리 등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DJSI는 국내 유동 시가총액 200대 기업 중 상위 30% 이내 평가를 받은 기업만 편입될 수 있어 한미약품에게는 의미가 크다.
한미약품은 탄소중립과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선도적 환경경영을 위해 대표이사를 중심으로 총 5개 사업장 담당자로 구성된 hEHS위원회를 운영하고있다. 이 위원회는 2019년 신설된 EHS(환경·보건·안전) 총괄조직으로 탄소중립 실현과 환경영향 최소화를 목표로 기간별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또한 한미약품은 제품 생산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환경 문제를 지속적으로 파악해 개선하고 있다. 2012년에는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을 도입하는 등 환경오염 및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글로벌 수준의 환경경영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