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최훈식 장수군수, 긴급 재난 대책회의 주재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2-08-10 16:23 KRD7
#최훈식 장수군수 #장수군 #재난안전대책본부 #재난 대책회의 #집중호우
NSP통신

(서울=NSP통신) 김광석 기자 = 최훈식 전북 장수군수가 10일 장수군 지역에 호우 특보가 발표됨에 따라 군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하고 긴급 재난 대책회의를 주재했다.

최 군수는 호우주의보가 발표된 이날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소집, 집중호우로 인한 군민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 읍‧면별 취약시설 및 재해 우려 지역에 대해 철저히 대비할 것을 주문했다.

최훈식 군수는 “지난 이틀 동안 수도권 지역에 내린 집중호우로 큰 피해가 발생하고 있는 만큼 장수군에서도 사전에 철저히 대비해 이번 호우로 군민들에게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예방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강조했다.

G03-9894841702

특히 산, 계곡에 인접해 있는 마을과 산사태 위험 지역 마을 주민들은 사전에 대피할 수 있도록 미리 대피 장소를 마련할 것을 주문했으며, 저지대 배수로와 공사장, 낙석, 산사태, 붕괴우려 지역에 대한 사전 현장점검과 예찰을 당부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10~12일 뇌우를 동반한 시간당 100mm~300mm의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장수군은 10일부터 군청을 비롯한 7개 읍‧면 비상단계별 실무반을 편성해 재난안전상황실을 24시간 가동할 계획이며, 긴급복구에 대비해 읍면별 굴삭기, 덤프 등 장비투입과 관련해서도 사전에 협조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최훈식 군수는 “호우 위험 지역에 대한 사전 현장점검, 예찰 등으로 호우로 인한 군민들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철저히 대비하겠다”며 “군민들께서는 하천변, 산사태 위험 지역 등 집중호우 위험 지역으로의 외출을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