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K-V VINA 이용훈 회장, 전주대 발전기금 천만원 기부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2-07-21 19:08 KRD7
#전주대 #이용훈 회장 #K-V VINA #발전기금 #인공지능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전주대학교는 21일 K-V VINA 이용훈 회장이 교육부 첨단학과로 설치된 인공지능학과에 발전기금 1111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용훈 회장과 박진배 전주대 총장, 문화융합대학장 이근호 교수, 인공지능학과장 송주환 교수, 고선우 교수, 민정익 교수 등이 참석했다.

이용훈 회장은 “평상시에 전주대학교와 인연이 깊었는데 학생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교수님들의 노력에 힘을 더해 드리고 싶어 인공지능학과에 발전기금을 기부하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지속해서 학과 발전을 위해 도울 수 있도록 기회를 달라”고 말했다.

G03-9894841702

인공지능학과장 송주환 교수는 “미래 산업을 이끌어갈 인공지능 분야에 관심을 두고 인재 양성에 밑거름이 되어 주는 회장님의 관심과 지원에 감사드리며, 우리 학생들이 인공지능 분야를 이끌어갈 훌륭한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답했다.

박진배 총장은 “학과 발전을 위해 기부해 주신 회장님과 그에 답하는 교수님들의 의지와 노력이 아름답다. 기업과 함께할 때 인공지능학과가 더욱 크게 발전하는 힘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라며 “이 회장님의 학교와 학과를 향한 후의에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한편 전주대학교 인공지능학과는 첨단학과로 지정돼 교육부 지원을 통해 개설됐으며 전국 7개 대학만이 포함된 디지털 혁신공유대학 사업에 선정돼 2021년부터 향후 6년간 약 90억원의 국고를 지원받고 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