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테크노파크,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플로깅(Plogging) 데이’ 환경보호 활동 전개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5-12-19 15:47 KRX7 R1
#경북도 #경북테크노파크 #플로깅데이 #ESG경영 #사회적공헌활동

경북TP 임직원 플로깅(Plogging) 활동 펼쳐

NSP통신-경북테크노파크는 지난 17일 경산 남매지 일대에서 임직원 10여 명과 함께 환경보호 캠페인의 일환으로 플로깅(Plogging) 데이 활동을 성공적으로 실시했다. (사진 = 경북테크노파크)
fullscreen
경북테크노파크는 지난 17일 경산 남매지 일대에서 임직원 10여 명과 함께 환경보호 캠페인의 일환으로 ‘플로깅(Plogging) 데이’ 활동을 성공적으로 실시했다. (사진 = 경북테크노파크)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경북테크노파크(원장 하인성)는 지난 17일 경산 남매지 일대에서 임직원 10여 명과 함께 환경보호 캠페인의 일환으로 ‘플로깅(Plogging) 데이’ 활동을 성공적으로 실시했다.

‘플로깅(plogging)’은 조깅을 하는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행동으로 2018년에 우리나라에 도입되어 대중화되기 시작해 ‘가치 소비’와 ‘건강’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는 트렌디하고 능동적인 친환경 실천 문화로서 주목받고 있다.

경북테크노파크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플로깅 활동을 시행하며 환경보호와 ESG경영 가치 실천 의지를 다졌다. 임직원들은 남매지 일대를 걸으며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하고 분리수거 작업을 진행하는 등 적극적으로 환경보호 활동을 전개했다.

G03-9894841702

플로깅 활동 외에도 농가 일손 돕기, 산불 진화 및 수해복구 지원, 사랑의 연탄 나눔, 성금 모금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법인의 사회적책임경영(CSR) 및 ESG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하인성 경북테크노파크 원장은 “임직원들이 한마음으로 화합하여 깨끗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일조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주기적인 환경보호 활동을 추진해 건강한 지역 공동체를 조성하는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