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에스포항병원, 빈체레바이오헬스와 디지털 치료 분야 공동 연구 협약 체결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4-05-30 15:59 KRX7
#포항시 #에스포항병원 #바이오헬스 #디지털분야
NSP통신-에스포항병원은 30일 6층 콘퍼런스룸에서 빈체레바이오헬스와 디지털 치료 분야의 공동 연구 및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 에스포항병원)
에스포항병원은 30일 6층 콘퍼런스룸에서 빈체레바이오헬스와 디지털 치료 분야의 공동 연구 및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 에스포항병원)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에스포항병원(대표병원장 김문철)은 30일 6층 콘퍼런스룸에서 빈체레바이오헬스와 디지털 치료 분야의 공동 연구 및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에스포항병원 김문철 대표병원장, 홍대영 뇌·혈관병원장, 이수윤 뇌질환센터장, 박덕호 의료연구소장, 빈체레바이오헬스 김용안 대표이사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에스포항병원과 MOU를 맺은 빈체레바이오헬스는 근육 손상과 근 기능 개선을 위한 다수의 특허를 보유한 개인맞춤형 스포츠 푸드테크 비즈니스 플랫폼 기업으로, 스포츠 건강기능식품 기반 3D 푸드프린트 제조 및 개인맞춤형 스포츠 건강기능식품 서비스 개발 등의 다양한 사업을 운영 중인 포항 소재의 바이오기업이다.

G03-9894841702

에스포항병원과 빈체레바이오헬스는 이날 협약을 통해 ▲학술 및 기술에 따른 정보 교류 ▲장비, 시설 등 물적 자원의 공동 활용 ▲공동 연구에 따른 상호 협조 ▲다양한 사업수행을 위한 상호 협조 ▲기타 필요한 협력사업 추진 및 교육 등 디지털 치료 분야의 공동 연구 및 개발을 위한 유기적인 협조 체계를 구축하기로 약속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7월부터 에스포항병원의 의료 데이터를 활용한 ‘근감소증’ 디지털 치료제 개발을 위한 협력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다.

에스포항병원 김문철 대표병원장은 “이번 협약은 근감소증 치료제 개발 연구뿐만 아니라 다양한 디지털 치료제 연구의 시발점이 될 것이다”며 “지역 바이오-헬스케어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혁신적인 의료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