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산시민시장 5일장, 코로나 확산 예방 ‘한시적 운영중단’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0-02-10 15:10 KRD7
#안산시 #안산시민시장 #운영중단 #코로나바이러스 #위생지도점검
NSP통신-안산시청 전경. (NSP통신 DB)
안산시청 전경. (NSP통신 DB)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예방을 위해 안산시민시장 5일장을 오는 20일까지 한시적 운영중단을 지속하기로 했다.

시는 당초 이달 5일까지 중단해줄 것을 상인회에 권고했으나 확진자 및 의심환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데다 안산시내 확진자 발생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기 때문에 이러한 결정을 내렸다.

외국인 밀집지역 인근에 위치한 시민시장 5일장은 특히 중국인들이 많이 찾는 장소로 개방된 공간에서 불특정 다수인이 무방비 상태로 접촉하는 특성 탓에 감염증 확산 우려가 높아 운영중단은 불가피한 선택이다.

G03-9894841702

시는 아울러 단원보건소 및 단원구 환경위생과를 통해 시민시장 내 점포소독과 식품취급업소 위생지도 점검을 시행하며 상인 및 이용객의 철저한 위생관리와 함께 감염증 예방 수칙을 반드시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지역의 위기관리 역량을 총동원해 시민 건강을 지키도록 노력하겠다”며 “지역상권이 경영피해를 입지 않도록 소상공인 지원 대책 등 관련 정책을 마련해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