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명시, 시민대책본부 구성…코로나 바이러스 예방 총력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0-02-04 11:51 KRD7
#광명시 #시민대책본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예방 #박승원시장

감염증 예방 및 행사개최 가이드라인 철저 준수, 모든 참가자 마스크 착용

NSP통신-3일 광명시 재난종합상황실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책회의가 진행되고 있다. (광명시)
3일 광명시 재난종합상황실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책회의가 진행되고 있다. (광명시)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지난 2일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확진자가 3명 추가돼 15명으로 늘어난 가운데 박승원 광명시장은 3일 광명시청 재난상황실에서 가진 비상대책회의에서 “경기도에서 확진자가 발생했지만 아직 우리시에는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았다. 방역활동을 강화하는 등 예방에 더욱 힘쓰고 시민대책본부를 구성해 전 시민과 한마음으로 예방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 시장은 “보건소에서는 1:1 매칭으로 자가격리 대상자를 보다 더 철저히 관리하길 바라며 손소독제와 마스크 구입 부서를 일원화하고 수요조사를 통해 원활히 배부될 수 있도록 할 것”을 당부했으며 “감염증에 더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어린이집, 유치원, 경로당, 학교, 다문화, 종교단체 등 관계자들로 구성된 시민대책본부를 구성해 나갈 것”을 지시했다.

NSP통신-3일 광명시 재난종합상황실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책회의가 진행되고 있다. (광명시)
3일 광명시 재난종합상황실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책회의가 진행되고 있다. (광명시)

광명시는 시 재난관리기금 2억원에 경기도 재난관리기금 1억원을 더해 총 3억원의 재난관리기금으로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구입해 관내 공공기관에 비치했으며 경로당, 어린이집, 유치원 등 취약계층에 배부하고 있다.

또한 시민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와 주거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방역을 실시하고 있으며 열화상 카메라를 구입해 광명동굴에 설치할 계획이다.

NSP통신-1일 개최된 아이쿱생협 정기총회 행사 참여자들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다. (광명시)
1일 개최된 아이쿱생협 정기총회 행사 참여자들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다. (광명시)

시는 국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환자가 계속 증가함에 따라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재정비하고 상황관리 총괄반을 중심으로 부서별로 업무를 구체화, 체계화해 감염증 확산 차단에 더욱 효율적으로 대처해 나갈 방침이다.

G03-9894841702

또한 감염증 예방 및 행사개최 관련 가이드라인에 따라 대규모 행사는 연기하고 꼭 필요한 행사에는 모든 참가자들이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감염증 예방수칙을 반드시 준수해 시민의 안전을 지킬 계획이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