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에스포항병원,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예방에 ‘비상 대응’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0-02-03 18:45 KRD7
#포항시 #에스포항병원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중국우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발생 관련 24시간 선제 비상 대응 체계 실시

NSP통신-에스포항병원은 중국 우한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과 국내 확진환자 발생 등에 따라 24시간 선제 비상 대응 체계에 나선다. (에스포항병원)
에스포항병원은 중국 우한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과 국내 확진환자 발생 등에 따라 24시간 선제 비상 대응 체계에 나선다. (에스포항병원)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에스포항병원(대표병원장 김문철)은 중국 우한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과 국내 확진환자 발생 등에 따라 24시간 선제 비상 대응 체계에 나선다.

에스포항병원은 3일부터 방문객 제한, 출입구 제한, 비접촉식 체온 측정 실시, 손 소독제 비치 등의 대응 방안을 시행하기로 했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출입문을 통제하고 모든 방문객을 대상으로 중국 방문력을 포함 발열과 호흡기 증상(기침, 콧물, 가래, 인후통 등)을 확인하고 마스크 착용과 손 소독을 철저히 시행한 후 출입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G03-9894841702

감염 예방과 환자안전을 위해 병문안보다는 전화, 영상통화, SNS를 통해 연락해줄 것을 권장하고 또한 집중치료실은 1회로 제한하며 면회 시행 전에는 반드시 손 소독 시행 및 마스크를 착용하고 정해진 시간 내 면회를 마치도록 한다. 그리고 발열(37.5℃ 이상), 호흡기 증상이 있으신 면회객은 면회를 엄격히 통제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 위기 경보 단계가 3단계인 ‘경계’ 상태로 격상되면서 이번 비상 대응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발생 사태가 상황 종료가 될 때까지 실시된다.

김문철 에스포항병원 대표병원장은 “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지역사회 유입을 차단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환자 및 보호자 여러분과 지역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