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서울제약, 대만에 발기부전치료제 수출한다

NSP통신, 박정섭 기자, 2014-07-29 10:30 KRD7
#서울제약(018680) #센터랩 #불티스 #발기부전치료제 #계약

대만 센터랩(Center Laboratories, Inc.)사와 불티스 공급계약

(서울=NSP통신 박정섭 기자) = 서울제약이 대만에 발기부전치료제를 수출한다.

(주)서울제약은 “대만 센터랩(Center Laboratories, Inc.)사와 구강붕해필름형 발기부전치료제 완제의약품 공급계약을 28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서울제약이 자체생산한 실데나필시트르산염 구강붕해필름 완제의약품 (상품명: 불티스)을 대만지역에 독점공급하게 되었다.

G03-9894841702

불티스 구강붕해필름은 임상시험결과 오리지날 제품인 비아그라정제와 약물동력학적 동등성 및 안전성과 유효성을 입증하여 2012년 5월 세계 최초로 국내에서 시판한 바 있다.

구강붕해필름은 혀 위에서 즉각 녹아 물 없이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으면서도 휴대 및 보관이 편리하여 복약순응도를 높이고 정확한 용량투여가 가능한 새로운 제형이다. 서울제약은 신약연구는 물론 개량신약 연구를 중점적으로 진행하였으며, 특수제형과 같은 혁신적이고 탁월한 약물전달기술 개발에 특히 주력해 온 결과, 필름형제제를 생산하기 위한 신규 기반기술인 스마트필름Ⓡ기술(SmartFilmⓇ Technology)을 확보하였다.

전 세계적으로 구강붕해필름제 의약품 생산설비와 기술을 모두 갖추고서 상용화에 성공한 회사는 극소수이다. 서울제약이 보유한 스마트필름Ⓡ기술은 기존 구강붕해필름제의 기술적한계를 훌쩍 뛰어넘어 고밀도 집적화에 성공함으로써 세계 최초로 100mg 이상의 고용량제형을 가능케 하였고, 쓴맛 등을 차폐하는 기술까지 확보하여 다양한 제품의 개발을 용이하게 한 특허화된 기술이다.

서울제약은 한국화이자제약에 공급하고 있는 비아그라엘 구강붕해필름 생산설비인 기존 시화공장 생산설비 이외에도 충북 오송생명과학단지에 구강붕해필름제 대량생산시설을 추가로 확보하고 cGMP, EU-GMP 획득을 위한 선도적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서울제약 이윤하 사장은 “이번 대만시장 진출은 중국시장 확대의 발판을 마련하였다. 불티스 이외에도 현재 치매치료제 도네페질염산염 구강붕해필름, 정신분열증치료제 아리피프라졸 구강붕해필름 등 2개 품목의 시판허가 완료 및 발매준비 중이다. 다른 발기부전치료제인 타다라필 구강붕해필름도 개발을 마치는 등 제품의 다양화를 착실히 진행되고 있어 세계시장 진출이 한층 가속화 될 것임”을 밝혔다

1976년 설립된 서울제약은 2000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체로서 2013년도 42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연평균 10% 내외의 고성장을 보여주는 등 종합제약사로서의 입지를 다져왔다.

desk@nspna.com, 박정섭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