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웅제약 향남공장, 인도네시아 식약처 관계자 방문

NSP통신, 박정섭 기자, 2014-07-08 14:31 KRD7
#대웅제약(069620) #인도네시아 #식약청 #향남공장 #이종욱

(서울=NSP통신 박정섭 기자) = 대웅제약 향남공장에 인도네시아 식약처와 제약협회 소속 관계자들이 방문했다.

지난 4일 대웅제약(대표 이종욱) 향남공장에 인도네시아 식품의약품안전처(NADFC:National Agency of Drug and Food Control) 로이 스파링가(Roy A Sparringa) 처장을 포함한 현지 제약협회 소속 기업체 대표 9명이 방문했다.

식약처장 로이 스파링가, 의약품안전국장 안토니아 레트노(Antonia Retno Tyas Utami), 주한인도네시아 공사관 데위 구스티나 토빙(Dewi Gustina Tobing), 현지 제약협회 소속 기업체 대표 등 총 9명으로 구성된 이번 방문단은 대웅제약 향남공장의 바이오 제조시설을 견학하고, 대웅제약 이종욱 사장을 포함한 임직원들과 인도네시아 바이오 의약품 기술이전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G03-9894841702

행사에 참석한 로이 스파링가 식약처장은 “대웅제약 향남공장의 우수한 생산시설을 보고 감탄을 금할 수 없었다”며 “이번 방문을 계기로 대웅제약과 인도네시아의 바이오 의약품 협력사업이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종욱 대웅제약 사장은 “이번 방문은 대웅제약이 보유한 첨단 바이오 제조시설을 인도네시아 제약업계 관계자 분들과 공유한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대웅제약은 앞으로도 인도네시아 바이오 의약품 산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웅제약은 인도네시아에 바이오 전용공장을 건립을 진행중이며, 올 하반기 완공을 앞두고 있다. 또한 현지 대학들과 교류하며 장학금 지원과 연구 협력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desk@nspna.com, 박정섭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