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하락…모비릭스↑·썸에이지↓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동원육영재단이 대학생 해외탐험 프로그램인 ‘2014 동원 글로벌 익스플로러(Global Explorer)’ 공개 설명회를 개최한다.
공개설명회는 부산과 서울에서 각각 1차례씩 진행된다. 부산 설명회는 부경대학교에서 7일, 서울 설명회는 고려대학교에서 14일 진행된다. 설명회 참석자는 각각 150명씩 30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참석하고자 하는 대학생은 공개설명회 신청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날 공개설명회는 ‘2014 동원 글로벌 익스플로러’에 대한 구체적인 안내와 함께 이미 탐험을 마치고 돌아온 선배들의 경험담을 듣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또한 엔트리움 정세영 대표, KBS 박종호 기자, 기타리스트 권정구 교수 등이 ‘응원대장’으로 참여해 대학생들의 도전에 대한 응원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동원 글로벌 익스플로러(Global Explorer)’는 동원육영재단이 세계를 경영할 젊은이들에게 넓은 안목을 배양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시작한 해외 탐험 프로그램이다.
동원육영재단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15개팀, 50여명의 글로벌 익스플로러 대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대원들은 제출한 탐험 계획서에 따라 7월 중 13박 14일의 탐험을 팀 단위로 진행하게 되며, 우수팀으로 선정될 경우 추가 장학금을 지원받는다.
ynpark@nspna.com, 박유니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