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채영 경기도의원, 도의회 우수의정 그랜드마스터상 수상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5-12-11 16:38 KRX7 R0
#이채영 #경기도의원 #우수의정 #그랜드마스터상 #수상

조례·예산·현장 중심의 의정활동 전 분야 인정받아

NSP통신-이채영 경기도의원이 10일 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년 우수 의정·행정대상 시상식에서 경기도의회 우수의정 그랜드마스터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의회)
fullscreen
이채영 경기도의원이 10일 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년 우수 의정·행정대상 시상식에서 ‘경기도의회 우수의정 그랜드마스터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이채영 경기도의회 국정책수석이자 경제노동위원(국민의힘, 비례)은 10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경기도일간기자단이 주최한 2025년 우수 의정·행정대상 시상식에서 ‘경기도의회 우수의정 그랜드마스터상’을 수상했다.

이번 상은 조례 제정·예산 심의·현장 의정·주민 소통 등 지방 의정의 핵심 영역 전반에서 우수한 의정활동을 펼친 의원에게 수여하는 핵심 상이다.

이채영 의원은 2025년 행정사무감사와 본예산·추경 심의 도정 정책 점검 과정에서 구조적 문제를 면밀히 진단하고 실효성 있는 대안을 제시해 왔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G03-9894841702

또한 사회적경제, 노동, 고용, 지역상권, 안전정책 등 주요 민생 분야에서 근거 기반 정책 질의, 성과 중심 예산 검증, 도민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빠른 예산배정에 힘쓰는 등 현장 중심 소통을 지속하며 도민 체감형 정책 추진에 앞장서 왔다.

특히 경기지역화폐 공동운영대행사인 코나아이의 장기 독점 구조와 시군별 플랫폼 분절 문제를 지적하고 공공 기반의 지역화폐 운영체계 전환 필요성을 제기하는 등 큰 주목을 받았다.

이러한 민생 중심 의정활동이 종합적으로 인정받아 이번 수상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이 의원은 “이번 수상은 조례 제정, 예산 심의, 현장 의정, 주민 소통 등 모든 과정에서 도민의 삶이 실질적으로 나아질 수 있도록 더 치열하게 고민하라는 격려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민생을 최우선에 두고 구조적 문제를 정확히 진단해 실효성 있는 대안을 제시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도민의 삶을 바꾸는 정책 성과를 만들어내는 것이 저의 가장 큰 책무이며 경기도의 미래를 준비하는 의정활동에 더욱 무겁게 책임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