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성시, 방문진료 활성화 의료단체 간담회 실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5-11-26 16:04 KRX7 R6
#안성시 #통합돌봄지원체계 #방문진료활성화 #의료단체간담회 #김보라시장

안성시만의 통합돌봄 지원체계 만든다

NSP통신-25일 김보라 안성시장이 관내 의료단체·의료기관과 함께 시 통합돌봄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간담회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 = 안성시)
fullscreen
25일 김보라 안성시장이 관내 의료단체·의료기관과 함께 시 통합돌봄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간담회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 = 안성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25일 관내 의료단체·의료기관과 함께 안성시 통합돌봄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26년 3월부터 시행되는 돌봄통합지원 사업에 대비해 안성시만의 통합돌봄 모델을 만들기 위해 안성시의사회·안성시한의사회·경기도의료원안성병원·안성성모병원·안성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보건소 노인돌봄과가 한자리에 모여 ▲방문진료 활성화 ▲의료기관 참여 확대 ▲대상자 연계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인동 안성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은 “지난 3년간 방문진료 사업에 참여하면서 긍정적인 사례를 많이 경험했다”며 사업 필요성에 공감했다.

G03-9894841702

안창준 안성시한의사회 회장 역시 “지역 내 한의사들에게 적극 홍보하겠다”라고 협조를 약속했다.

최춘식 안성시의사회 회장은 “직접 방문 진료 사업에 참여해 보고 싶다”라며 관심을 표현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안성시는 초고령화가 진행되면서 의료돌봄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 퇴원환자 지역사회 연계, 통합방문간호지원센터, 방문재활사업 등 안성시만의 통합돌봄체계를 구축해 시설입소 대신 살던 곳에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