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화성시의회, 2025년 화성 into 테크노폴 종합수료회 축하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5-11-17 16:36 KRX7 R0
#화성시의원 #화성시테크노폴 #화성시청년인재 #화성시지역인재 #화성시청년지원
NSP통신-15일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이 테크노폴 수료회에서 축사를 하는 모습. (사진 = 화성시의회)
fullscreen
15일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이 테크노폴 수료회에서 축사를 하는 모습. (사진 = 화성시의회)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화성시의회(의장 배정수)가 지난 15일 동탄 ASM Korea 제2사옥에서 열린 ‘2025년 화성 into 테크노폴 종합수료회’에 참석해 청년 탐방단의 성과를 함께 축하했다.

‘화성 into 테크노폴’은 고등학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글로벌 산업 현장 탐방과 국제교류를 통해 지역에 기여할 수 있는 ‘글로컬(Glocal) 인재’를 양성하는 화성특례시 대표 청년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싱가포르(6기) ▲유럽(7기) ▲미국(8기) 등 3개 권역에서 탐방이 진행됐으며 참여 학생들은 글로벌 현장에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정책을 직접 기획·발표했다.

G03-9894841702

이번 종합수료회에는 5개 조의 우수 정책 발표와 함께 시장 및 시의회 의장 표창 수여식이 열려 청년들의 창의적인 정책 제안과 적극적인 활동을 격려했다.

행사에는 배정수 의장을 비롯해 김종복 문화복지위원장·김상균 의원과 ASM Korea 대표 등 주요 내빈과 화성 into 테크노폴 6~8기 탐방단 및 가족, 재단 임직원 등 약 100명이 참석했다.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은 “여러분이 직접 발로 뛰며 조사하고 제안한 정책 하나하나가 미래 화성의 새로운 가능성을 여는 씨앗이 됐다”며 “청년의 창의와 열정이 시정 속에 살아 숨 쉴 수 있도록 시의회가 늘 함께 하겠다”고 축하했다.

시의회는 청년 우수 정책 제안을 적극 공유하고 청년의 참여와 소통을 확대해 ‘시민 중심, 청년 중심의 정책 도시’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