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아산시보건소, ‘건강 마을’ 가꾸기 사업 펼쳐

NSP통신, 맹상렬 기자, 2014-01-13 13:37 KRD7 R4
#아산시 #아산시보건소 #허문욱 #고령화마을 #마을가꾸기
NSP통신- (아산시)
fullscreen
(아산시)

(충남=NSP통신 맹상렬 기자) = 아산시보건소(소장 허문욱)는 13일 고령화 마을을 대상으로 “살맛나는 아산. 건강 마을 가꾸기 사업’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시 보건소의 건강 마을 가꾸기는 보건소 직원 및 전문가들이 통합건강관리팀을 구성해 직접 마을을 찾아가 건강 상담, 치매 예방법, 만성 질환 관리, 저염분식이지도 등 다양한 건강 정보와 체험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보건소는 올해 △선장면 장곳리 △음봉면 삼거1리 △도고면 신언1리 △송악면 종곡리 △인주면 밀두3리 △배방읍 장재리(휴먼시아1차) 6개 마을을 건강 마을로 선정해 1년간 건강서비스에 나선다.

G03-9894841702

사업 내용으로는 월 1~2회 마을회관을 방문해 혈압·당뇨·콜레스테롤 등 성인병 위험 요인을 지속적으로 관리 해주고, 마을 주민 중 건강지도자를 양성해 건강자조모임 등 주민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능력을 강화함으로써 건강 100세 시대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게 된다.

또한 건강프로그램 및 건강 교육에 참여하기 힘든 16개 농촌마을을 선정해 2월말까지 건강운동교실을 운영, 농한기에도 지속적 신체활동으로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허문욱 소장은 “건강프로그램을 통해 건강웰빙문화가 확산돼 올바른 건강 정보의 공유와 행동 실천으로 삶의 질을 높이는 진정한 장수의 시대가 활짝 열리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smartre@nspna.com, 맹상렬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