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용인특례시, ‘제9회 장애인가요제’ 개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5-09-30 16:10 KRX7 R2
#용인특례시 #이상일시장 #제9회장애인가요제 #용인실내체육관 #열띤경연

이상일 시장 “장애와 비장애의 벽 허물고 따뜻한 생활 공동체 만들기 위한 노력 지속할 것”

NSP통신-29일 오후 용인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9회 장애인가요제 행사에 참석한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
fullscreen
29일 오후 용인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9회 장애인가요제’ 행사에 참석한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29일 오후 용인실내체육관에서 한국장애인문화협회 용인시지부(회장 전욱재)가 주최한 ‘제9회 용인특례시 장애인가요제’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을 비롯해 시·도의원, 장애인단체장, 장애인, 봉사자, 시민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이상일 시장은 축사를 통해 “장애와 비장애의 장벽을 허물고 서로 배려하며 따뜻한 생활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장애인 회관 건립, 24시간 장애인 온종일 돌봄 시행, 장애인·장애학생 가상현실 스포츠 체험센터 조성, 반다비 체육관 설립, 장애인 이동 편의를 위한 맞춤형 경사로 설치, 장애인 일자리 창출 등 정말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장애·비장애인이 서로 배려하고 공감하는 따뜻한 용인을 만들기 위해 현장의 이야기를 듣고 고충을 해결하는 일을 하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와 비장애인이 서로 배려하고 따뜻한 용인 만들기에 최선

NSP통신-제9회 장애인가요제에서 축사하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사진 = 용인특례시)
fullscreen
제9회 장애인가요제에서 축사하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사진 = 용인특례시)

이 시장은 장애인 복지 증진에 기여한 유공자 5명에게 표창을 수여하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G03-9894841702

가요제 본선에는 지난 16일 예선을 통과한 11개 팀이 무대에 올라 열띤 경연을 펼쳤으며 사회자 겸 초대가수 안정훈이 특별 공연을 선보여 관객들의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