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유통 업계동향
롯데면세, 따이궁과 ‘재결합’ CJ는 60계와 ‘첫 만남’…무릎 꿇은 ‘MBK’·샘표는 독일서도 “연두해요”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신경호 교육감)이 2026학년도 교육과정 편제·운영을 준비하기 위해 24일 중·고등학교 교육과정 업무 담당자 하반기 공동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2022 개정 교육과정 도입에 따른 ▲교육과정 편제 지원 ▲중학교 학교자율시간 운영 ▲고등학교 학생 선택형 교육과정 설계 ▲교육과정, 수업 및 평가의 연계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나 용평 드래곤밸리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된 이번 연수에는 중·고등학교 교육과정 업무 담당자와 교육지원청 담당 장학사 등 280여 명이 참석했다.
오전에는 ‘2022 개정 교육과정과 수업, 평가의 방향’을 주제로 공통 강의가 진행됐다. 오후에는 중·고등학교 분반 연수로 나뉘어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학교 교육과정 설계 및 운영’과 ‘2026학년도 신입생 교육과정 편제의 실제’를 주제로 전문성 강화 연수와 심도 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김성래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가 학교 교육과정 편제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 교육과정 운영의 자율성과 전문성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교육과정 담당자들의 성장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