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하나SK카드, 재능기부 2호점 재오픈 기념행사 진행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3-12-26 10:52 KRD7
#하나금융지주(086790) #하나SK카드 #재능기부 #미소금융재단 #정해붕
NSP통신-하나SK카드 정해붕 사장(아래 왼쪽 두번째)과 재능기부 2호점 가맹점주(아래 왼쪽 세번째)를 비롯한 재능기부봉사단 직원들이 23일, 재 오픈 행사에서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하나SK카드 정해붕 사장(아래 왼쪽 두번째)과 ‘재능기부 2호점’ 가맹점주(아래 왼쪽 세번째)를 비롯한 재능기부봉사단 직원들이 23일, 재 오픈 행사에서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하나금융지주(086790) 하나SK카드(대표 정해붕)는 미소금융재단의 지원을 받는 가맹점을 선정해 약 3개월간 직원들의 자발적 재능기부로 사업컨설팅부터 디자인, 환경개선, 마케팅까지 리뉴얼을 완료, 이를 기념하기 위한 재 오픈 행사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하나SK카드 ‘재능기부봉사단’은 휴일과 퇴근 후 시간을 활용해 ▲ 매출·비용·메뉴 분석을 통한 수익성제고 컨설팅 ▲유동인구 및 상권분석 등을 기초로 통일된 디자인 기획 및 제작, ▲벽지·간판·메뉴판·상품진열 등 환경개선 ▲가맹점주 대상 금융 및 재무 상담 등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쳤다.

이번에 지원을 받은 ‘강스부대찌개(성동구 행당동)’ 가맹점주는 “인근 지역에 푸드코트를 포함한 대규모 쇼핑몰이 들어서면서 매년 매출이 떨어져 걱정이 많았다”며 “하나SK카드 직원들이 주변 상권분석부터 디자인, 인테리어, 금융 상담 등 지원을 아끼지 않아 자신감이 많이 생겼고, 내년에는 매출이 늘어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이에 정해붕 하나SK카드 사장은 “직원들의 자발적인 재능기부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들의 자립에 도움을 주고 있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행사에 직접 참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의미 있는 사회공헌활동이 지속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keepwatch@nspna.com, 강은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