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넷마블, 신작 세븐나이츠 리버스 5월 15일 출시…“원작 계승·누구나 부담없이”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5-04-24 20:06 KRX2
#넷마블(251270) #신작 #세븐나이츠리버스 #5월15일출시 #원작계승

2주 단위 업데이트 예고, 정기적 소통 채널 운영…현재 사전등록 진행 중

NSP통신- (사진 = 이복현 기자)
(사진 = 이복현 기자)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넷마블(251270)이 신작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Seven Knights Re:Birth)의 이용자 초청 프리뷰 데이를 개최하고, 오는 5월 15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지난 2014년 출시한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를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원작을 계승하면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재해석했다.

이번 프리뷰 데이는 세븐나이츠 리버스의 공식 모델 가수 비비의 축하 무대로 시작됐다.

G03-9894841702

넷마블넥서스 김정민 대표는 환영사를 통해 “세븐나이츠 리버스를 만들면서 마지막 세븐나이츠를 만든다는 각오로 임했다”며 “시간이 흐른 만큼 최신 트렌드 반영하고 유저와 진정성 있는 소통으로 사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게임 소개를 맡은 넷마블넥서스 김정기 개발총괄은 원작의 감성을 계승하고, 턴제형 게임의 전략적인 플레이를 복원했다고 설명했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원작의 캐릭터, 콘텐츠, 스토리, 음악은 이어가는 동시에 캐릭터 디자인은 세븐나이츠 리버스만의 스타일을 더해 새롭게 재해석했다.

특히 ‘턴제형 게임의 전략적인 플레이를 복원한다’는 의미에서 세븐나이츠의 핵심 재미 요소인 전략성은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느낄 수 있도록 설계했다.

성장 던전에서는 특정 효과를 활용해 보다 쉽게 클리어할 수 있으며 레이드 콘텐츠는 각 보스마다 다른 공략 방식과 효과를 갖춰 다양한 영웅 조합과 전략을 고민하는 재미를 제공한다.

세븐나이츠 대표 시스템 ‘쫄작’도 그대로 유지된다. 쫄작은 모험 콘텐츠를 플레이해 영웅을 성장시키고, 이를 통해 유료 재화를 획득한 뒤 다시 여러 영웅과 재화를 얻는 순환 구조를 뜻한다.

이외 세븐나이츠 리버스의 BM은 소수에 집중된 유료화가 아닌 비교적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모델을 채택했다고 강조했다.
기존의 불편했던 요소들은 개선을 통해 편의성도 강화했다. 전투는 스킬과 스킬 사이에 기본 공격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설계했고 플레이 부담을 줄이기 위해 그라인딩 시스템도 도입했다.

그라인딩 시스템은 게임을 종료해도 설정한 반복 플레이가 실제로 진행되는 기능이다.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리버스를 5월 15일 국내 출시할 예정이며 모바일·PC 크로스 플랫폼으로 서비스한다.

NSP통신- (사진 = 이복현 기자)
(사진 = 이복현 기자)

론칭 후 2주 간격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신규 영웅 콘텐츠 및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며, 미니 시나리오 등 영웅들의 숨겨진 이야기도 만날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다.

대략적으로 5월 론칭 후 6월에는 길드전·코스튬 시스템을, 7월에는 시련의 탑·세나의 달 기념 특별 이벤트를, 8월에는 세나컵 등을 업데이트한다는 계획이다.

이외 공식 채널에서 진행 중인 개발자 노트 외 정기 소통 창구를 마련할 계획이다.

개발진이 이용자와 직접적인 대화를 통해 궁금증을 해소하고 양방향 소통 창구를 개설할 계획이며 이용자들의 의견을 게임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현재 세븐나이츠 리버스의 사전등록을 진행 중이며, 앱마켓·공식 브랜드사이트·네이버 라운지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조성영 사업본부장은 “일시적 성과보다는 지속성에 초점을 두고 있다”며 “유저와 소통하면서 운영하는 것을 모토로 한다면 당연히 성과를 따라올 것”이라고 말했다. 더불어 “현재 한국 론칭과 병행해 글로벌도 진행하고 있다”며 “이전 미국, 일본, 태국, 대만·홍콩 등에서 매출 성과가 있었는데, 어느 한 군데 아닌 글로벌 전체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1-2125512898
G02-3602246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