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강원도교육청,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 행사 실시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5-04-18 18:17 KRX7
#강원도교육청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신경호교육감 #동행음악회 #짝짝이양말캠페인

‘다름의 이해, 마음의 이음’ 주제

NSP통신-신경호 교육감이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 = 강원도교육청)
신경호 교육감이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 = 강원도교육청)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18일 도교육청 1층 로비에서 ‘다름의 이해, 마음의 이음’을 주제로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행사는 출근길에 함께하는 ‘동행 음악회’ ‘짝짝이 양말 캠페인’ 등으로 이뤄졌다.

출근길에 함께하는 ‘동행 음악회’에서 강원명진학교 어린이 중창단은 ‘너로 인하여(뮤지컬 위키드 넘버)’와 ‘해피(HAPPY, 랩)’를 선보였고, 발달장애 작곡가 겸 피아니스트 양승혁 씨가 자작곡을 연주했다.

G03-9894841702

다양성과 포용성을 상징하는 ‘짝짝이 양말 캠페인’은 21번 염색체가 3개인 다운증후군에 대한 인식 강화와 사회적 차별과 편견 해소를 위해 마련됐으며 다른 사람에 대한 존중의 문화 확산, 사회적 연대감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이 외에도 동행 음악회 한 줄 감상평, ‘짝짝이 양말 캠페인’ 참여 인증사진 전시회 등을 통해 장애 이해의 폭을 넓히고 장애 공감 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이인범 과장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가 일회성 행사로 끝나지 않고 장애에 대한 인식의 변화가 일상에 스며들기를 바란다”며 “장애 공감 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