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적기대감
호텔롯데, ‘하향’…지난해 적자 전환, 업계 불황 겹쳐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군위군은 지난 15일 군위여성회관 회의실에서 ‘2025년 제18기 군위군 청소년참여기구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청소년참여기구는 지역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공개모집과 학교장 추천을 통해 선발됐다. 이들은 군위군청소년문화의집 운영 모니터링을 통해 개선 방안을 제안하고 군위군의 청소년정책수립 및 시행과정에 주체적으로 의견을 제시해 청소년의 권익 증진과 건전한 청소년 문화 조성에 이바지 할 계획이다.
이날 진행된 발대식에서는 ▲위촉장 전달식 ▲지자체 관계자와의 간담회 ▲청소년참여기구 역할에 및 운영에 대한 소양교육 등을 통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발대식에 참석한 청소년참여위원은 “친구들의 의견을 듣고 우리들에게 필요한 일들을 제안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기분이 좋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더 넓은 세상을 바라볼 수 있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이번 발대식을 통해 청소년 참여기구 위원들에게 소속감을 높여 주체적이고 능동적인 활동에 동기부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군위군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을 위해 주도적인 참여와 다양한 경험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만들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