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상승…모비릭스↑·스타코링크↓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학생의 다양한 진로 체험을 지원하는 ‘온라인 진로체험망 꿈길’ 활용 연수를 진행했다.
꿈꾸는 아이들의 길라잡이 ‘꿈길’은 학생의 다양한 진로 체험을 지원하고자 교육부가 운영하는 대국민 온라인 체제 기반(플랫폼)이다.
지역사회의 다양한 진로 체험처와 교육활동을 관리하고 학교의 진로체험 연결, 관련 정보 제공 등 학생의 요구를 반영한 진로 체험을 지원한다.
1일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에서 초등 꿈길 선도 교원과 중등 신규 진로 전담 교사를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연수는 경기 남부지역 교원 89명이 참석했다.
주요 내용은 ▲‘꿈길’시스템 안내 ▲‘꿈길’ 활용 실제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했으며 참석 교원들은 진로 체험 교육활동 연결부터 실적 보고까지의 과정을 실습했다.
김혜리 경기도교육청 진로직업교육과장은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진로 연계 교육으로 지역의 특색 있는 진로 체험 교육을 확대하겠다”며 “학생의 체계적인 진로 탐색과 진로 설계를 뒷받침하는 교사 역량 강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북부지역 교원 대상 ‘꿈길’ 활용 연수는 오는 8일 의정부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