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투자업계동향
유가증권시장·코스닥시장, 외국인 공매도 3일 연속 약 90%…공매도 거래대금 1조 1119억원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1일 도교육청 6층 대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5년 공공언어 이해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공공언어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보도자료 작성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행정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는 도교육청 출입기자가 강사로 나서 ▲보도자료의 기능과 필요성 ▲보도자료 작성 사례 ▲올바른 보도자료 작성법 등을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박광서 공보담당관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업무 수행에 필수적인 국어사용 능력이 향상되고, 올바른 보도자료 작성을 통해 교육정책에 대한 이해와 공감이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2025~2029년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국어 발전 기본 계획’을 수립해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학교 등 전체 소속 기관에서 올바른 국어 사용이 정착될 수 있도록 기준을 마련하고 국어책임관 운영, 공문서 사후 점검, 보도자료 사전 점검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