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양양군,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참여자 모집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5-04-01 17:53 KRX7
#양양군 #양양군청 #탁동수부군수 #모바일헬스케어사업 #헬스케어사업

주민 또는 관내 직장인 60명 대상

NSP통신-지난해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모습. (사진 = 양양군)
지난해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모습. (사진 = 양양군)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양양군(부군수 탁동수) 보건소가 2025년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대상자 60명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은 의사·간호사·운동전문가·영양사 등 전문인력이 참여자들에게 비대면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참여자들은 각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계획을 세우고 실천할 수 있게 된다.

G03-9894841702

사업은 5월부터 오는 11월까지 6개월간 진행되며 모바일 앱과 활동량계(스마트 워치) 등 ICT 기반의 개인 건강정보를 전문가가 분석해 맞춤형 상담을 제공한다.보건소를 방문하지 않고도 앱을 통해 생활습관을 진단받고 소통할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에게 적합하다.

모집대상은 질환자와 약물 복용자를 제외하고, 건강에 관심이 있는 19세 이상 지역주민 또는 관내 직장인이며 전화 신청 또는 QR(링크)로 참여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 인원이 많을 경우 신규 참여자와 건강위험 요인이 많은 사람 순으로 우선 선정된다.

군은 대상자를 선정해 스마트폰 앱과 연동 가능한 스마트 워치 및 체성분계를 제공하고 모니터링 후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건강위험 요인별 디바이스(혈당계, 혈압계)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모바일 헬스케어 기간 중 최대 3회의 무료 건강검사가 진행되며 운동방법이나 영양상담 등 분야별 전문가가 1:1 맞춤 정보제공과 모니터링을 통해 대상자의 건강관리를 지속적으로 도울 예정이다.

또한 서비스 기간 다양한 건강 미션이 제공되는데 미션 참여자에게는 인센티브 상품도 제공된다.

군 관계자는 “정보통신기술(ICT)을 기반한 모바일 헬스케어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자가건강관리 능력이 향상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증진사업으로 주민 건강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