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2025 LCK 정규 시즌 4월 2일 개막…한화생명e스포츠와 젠지 첫 포문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5-03-19 13:50 KRX7
#LCK #2025LCK정규시즌 #단일시즌방식 #한화생명e스포츠 #젠지

6일 T1과 젠지의 맞대결 예정…초반부터 흥행 카드 연이어

NSP통신- (이미지 =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이미지 =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LCK컵과 퍼스트 스탠드에서 연속 우승을 차지한 한화생명e스포츠와 젠지가 2025년 LCK 정규 시즌 개막전에서 맞붙는다.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대표 오상헌, 이하 LCK)는 2025 LCK 정규 시즌이 내달 2일 한화생명e스포츠와 젠지의 경기로 막을 올린다고 밝혔다.

LCK는 2025년을 앞두고 컵 대회를 신설하고 단일 시즌 방식을 도입하는 등 큰 폭의 변화를 시도했다. 지난 1월과 2월 진행된 LCK컵은 피어리스 드래프트를 도입하면서 팬들의 사랑을 받았고 우승을 차지한 한화생명e스포츠는 지난 16일 막을 내린 신설 국제 대회인 퍼스트 스탠드에서도 우승하면서 화제를 모았다.

G03-9894841702

2015년부터 정규 시즌을 스프링과 서머로 분리 운영했던 LCK는 2025년부터 1년에 한 팀만 챔피언에 등극하는 단일 시즌 방식으로 전환했다. 정규 시즌의 도입부인 1라운드와 2라운드는 기존과 같은 방식으로 운영하되, 3라운드부터 5라운드까지는 순위에 따라 레전드 그룹과 라이즈 그룹으로 나뉘어 각 그룹 안에 속한 팀들끼리 세 번의 3전 2선승제 맞대결을 펼친다.

1, 2라운드가 마무리된 시점에는 상위 6개 팀을 대상으로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선발전인 LCK 로드 투 MSI(LCK Road To MSI)를 치르며 정규 시즌을 모두 마친 뒤에는 한 해 농사를 마무리하는 포스트 시즌에 돌입한다. 플레이-인과 플레이오프로 구성된 포스트 시즌에서 3위 안에 입상하는 팀은 중국에서 열리는 LoL 월드 챔피언십에 출전한다. 4위까지 월드 챔피언십에 나설 수 있는지 여부는 6월 하순부터 7월 중순까지 열리는 MSI 성적에 따라 결정될 예정이다.

2025 LCK 정규 시즌과 포스트 시즌 모두 피어리스 드래프트로 밴픽이 진행된다. 라이엇게임즈는 올해 초 시범적으로 도입한 피어리스 드래프트 방식에 대해 팬과 팀 모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기에 지역 대회와 국제 대회에 전면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2025 LCK 정규 시즌은 4월 2일 한화생명e스포츠와 젠지의 맞대결로 포문을 연다. 특히 LCK컵이 끝난 뒤 한화생명e스포츠는 올해 새로 신설된 국제 대회인 퍼스트 스탠드에서 전승으로 우승을 차지했기에 LCK 정규 시즌에서도 기세를 이어갈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1주차에서 주목할 만한 또 하나의 매치업은 6일 열리는 젠지와 T1의 맞대결이다.

매주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진행되는 2025 LCK 정규 시즌은 운영에서도 변화를 가져갈 예정이다.

정규 시즌을 맞아 통합 로스터도 공개됐다. LCK와 LCK CL에 참가하는 10개 팀 대부분 LCK컵과 LCK CL 킥오프에 발맞춰 로스터를 구축했기 때문에 크게 바뀐 부분은 없다.

디플러스 기아가 서포터 베르 이준민을, 농심 레스포스가 탑 라이너 크랙 노지성을, T1이 바텀 라이너 사이퍼 김유준을, BNK 피어엑스가 정글러 윌러 김정현을 신규 등록했다.

농심 레드포스는 서포터였던 바이탈 하인성을 바텀 라이너로 원대 복귀시켰고 루시 현수훈을 말소시켰다. 젠지의 정글러 웻 우주성은 위너로 소환사 이름을 바꿨다.

DRX는 이종원 CL 코치를 LCK 코치로 부임시켰고 선수로 뛰던 얼라이브 노진욱 또한 LCK 코치로 선임했다. LCK 코치였던 김태일을 CL 감독으로 선임한 DRX는 캐치 윤상호를 코치에서 선수로 보직 변경했고 디플러스 기아는 선수였던 고성민을 CL 코치로 보직을 바꿨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