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카카오게임즈(293490)가 자사의 컬래버레이션 PC방을 적극 활용한 이용자 접점 확대에 나서고 있다.
컬래버레이션 PC방은 PC방 업계 활성화와 자사 게임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젝트다.
컬래버 PC방마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및 카카오게임즈의 PC 온라인 게임으로 공간을 꾸며놓은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23년 6월 서울에서 컬래버 PC방 4곳을 오픈하고, 이후 부산으로 넓혀 현재 총 7개 PC방과 협업하고 있다.
해당 PC방들을 거점으로 패스 오브 엑자일 1·2,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배틀그라운드 등 자사의 PC 온라인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PC방과 연계한 오프라인 행사를 가장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게임은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배틀그라운드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해부터 배틀그라운드의 오프라인 대회를 컬래버 PC방에서 개최하며 본격적인 PC방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첫 오프라인 PC방 대회인 클랜 교류전 대회를 개최했으며, 8월에는 크래프톤과 최초의 카카오·스팀 통합 클랜 컵인 ‘PUBG CLAN CUP 2024’를 공동 개최했다.
11월에는 국제게임전시회인 지스타 2024 행사 기간에 맞춰 부산 서면에 있는 카카오게임즈 컬래버 PC방에서 ‘PLAY PUBG IN 서면’ 행사를 개최, 전용 플레이존을 통해 무료 게임 플레이 및 인게임 재화를 제공했다. 또 지스타 2024 카페 펍지(CAFÉ PUBG)와 협업해 지스타 행사장과 컬래버 PC방을 오가는 셔틀버스를 운영하며 이벤트 참가에 편의성을 더했다.
최근에도 PC방 플레이존 이벤트를 실시, 배틀그라운드의 무료 게임 플레이를 지원하고 게이밍 헤드셋 등 경품을 제공했다. 이와 함께 슈터스 클럽 사격장에서 특별한 컬래버 이벤트를 실시하기도 했다.
특히 해당 행사에서는 게임 인플루언서가 참여해 듀오 이벤트 매치를 진행하는 등 평소 이용자가 응원하는 스트리머와 함께 게임을 즐기고, 인게임 재화를 선물했다.
한편 오는 3월 1일부터 협업 중인 오즈PC방, 포포PC방을 대상으로 식음료 컬래버 프로모션을 진행해 게임 쿠폰을 제공하는 등 지속적인 PC방 연계 이벤트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지난해 12월 국내 얼리 액세스 서비스를 시작한 패스 오브 엑자일2 또한 다채로운 PC방 연계 이벤트를 진행하며 이용자와 소통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패스 오브 엑자일2의 국내 얼리 액세스 시작과 함께 PC방 혜택 제공, 게임을 별도 구매 없이 플레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패스 오브 엑자일2 역시 플레이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12월에는 강남, 건대 등 서울 시내에 위치한 컬래버 PC방을 패스 오브 엑자일2 테마로 꾸미고 게임 무료 플레이 지원과 함께 각종 먹거리와 카카오프렌즈 및 패스 오브 엑자일2 굿즈 등을 제공했다.
지난 2월 15일에는 패스 오브 엑자일 2의 파트너 스트리머와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PC방 랜파티를 개최했다. 게이머비누와 다린 등 총 5명의 스트리머가 직접 행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PC방과 연계한 인게임 포인트샵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포인트샵 이벤트는 패스 오브 엑자일2를 플레이하고 포인트를 모아 각종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이벤트다. 오는 3월 7일까지 가맹 PC방에서 패스 오브 엑자일2를 플레이할 경우, 2배의 포인트를 제공해 더 많은 응모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편 패스 오브 엑자일2는 지난 12월 국내 얼리 액세스를 시작한 이후 24년 연말 기준 PC방 게임 통계 서비스 더로그 집계에서 PC방 최고 게임 순위 9위를 기록하는 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서비스 중인 PC 온라인 게임을 비롯해 앞으로 보여드릴 PC신작들이 많다”며 “컬래버레이션 PC방들과 긴밀히 협업해 오프라인 공간에서 이용자분들께 색다른 게임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