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샘표, 아르헨티나 김치의 날 기념식서 김치 만드는 법 소개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24-11-25 09:50 KRX7
#샘표(007540) #김치의 날 #김치앳홈 #식문화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샘표가 현지 시각으로 22일 주아르헨티나 한국문화원과 아르헨티나 문화부 복합문화센터 팔라시오 리베르타드(Palacio libertad)가 주최한 ‘김치의 날’ 행사에 샘표 제품을 나누며 김치의 매력을 알리기에 동참했다.

NSP통신-쉽고 맛있게 김치 만드는 법 알려 (사진 = 샘표 제공)
쉽고 맛있게 김치 만드는 법 알려 (사진 = 샘표 제공)

이번 협업은 장(醬)과 함께 우리 식문화를 대표하는 ‘김치’를 널리 알리고, 누구나 쉽고 맛있게 김치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기 위해 기획됐다. 주아르헨티나 한국문화원은 김치에 관심이 있지만 채소를 절이고 양념을 다져 준비하는 등 복잡한 과정으로 김치 만들기를 망설이는 현지인을 위해 새미네부엌 김치양념의 글로벌 버전인 ‘김치앳홈 키트’를 요청했고 샘표는 더 많은 사람들이 한국의 건강한 식문화인 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응했다.

아르헨티나는 지구 반대편에 있는 먼 나라지만 지난해 ‘11월 22일 김치의 날’을 국가 기념일로 제정했을 만큼 한식에 대한 애정이 뜨겁다. 우리나라가 2020년에 ‘11월 22일 김치의 날’을 법정기념일로 지정한 뒤로 미국과 영국, 브라질 등 여러 국가에서 지역 단위로 ‘김치의 날’을 선포한 적은 있지만, 아예 국가 기념일로 제정한 외국은 아르헨티나가 처음이다.

샘표 관계자는 “현지인들이 김치를 만드는 데 필요한 모든 양념과 한국산 고춧가루까지 들어있는 ‘김치앳홈 키트’를 받고 기뻐하는 모습을 보며 김치를 비롯한 한식에 대한 깊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김치, 고추장, 연두 등 한국 음식을 쉽고 맛있게 만들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제품들로 ‘우리맛으로 세계인을 즐겁게’라는 비전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9894841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