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현근택 수원시 제2부시장, 유네스코 아세안+3에 평생학습 소개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4-10-30 10:06 KRX7
#수원시평생학습 #수원시평생교육 #수원시부시장 #현근택부시장 #유네스코학습

주요 국가 고위 관계자들이 참석해 각국의 평생교육 정책 소개하며 교류

NSP통신-현근택 수원시 제2부시장(오른쪽 세번째)이 유네스코 아세안+3 학습도시 콘퍼런스에서 수원시의 평생학습 정책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 = 수원시)
현근택 수원시 제2부시장(오른쪽 세번째)이 유네스코 아세안+3 학습도시 콘퍼런스에서 수원시의 평생학습 정책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 =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현근택 경기 수원시 제2부시장이 29일과 30일 태국 방콕에서 열린 유네스코 아세안+3 학습도시 콘퍼런스에서 수원시의 평생학습 정책을 소개했다.

유네스코 방콕이 주최하고 태국 고등교육과학연구혁신부가 주관한 콘퍼런스에는 아세안 플러스(+) 3개국(한국,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 주요 국가 고위 관계자들이 참석해 각국의 평생교육 정책을 소개하며 교류했다.

현 제2부시장은 29일 ‘학습도시의 원동력’을 주제로 열린 고위관계자 기조 세션에서 2번째 발표자로 참여했다.

G03-9894841702

그는 수원시를 소개하고 2016년 유네스코학습도시 지정, 2017년 유네스코학습도시상 수상 성과 등 수원시와 유네스코와 교류 사항을 설명했다.

이어 ‘누구나, 어디서나 누리는 평생학습’을 목표로 수원시가 운영하는 평생학습 정책 ‘성인 문해학교’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양육자 평생학습 지원’ ‘학습둥지’ 등을 소개했다.

현 제2부시장은 “평생학습의 기회를 늘려주던 ‘시민을 위한’ 정책에서 시민 스스로 학습의 방향을 찾아가는 ‘시민에 의한’ 정책으로 나아가고자 한다”며 “더 많은 시민이 더 다양하게 평생학습을 누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시민이 주도하는 자발적 학습공동체의 활동을 지원하고 시민 의견 수렴과 양방향 정보교류를 위한 온오프라인 학습 네트워크를 조성하겠다”며 평생학습정책 운영 방향을 설명했다.

또 ‘자발적 학습공동체 시민기획단’ ‘자발적 학습공동체 평생학습 동아리’ ‘온라인 평생학습 통합 플랫폼 구축’ ‘시민 주도의 평생학습’ ‘네트워크 강화 계획’ 등 확대 발전 방향을 발표했다.

현근택 수원시 제2부시장은 “수원시는 시민이 평생학습을 주도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해 주고 시민이 직접 활동하며 제안된 사항을 정책에 반영하고 있다”면서 “해외 여러 국가, 기관과 교류·협력해 시민이 언제 어디서나 누리는 평생교육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