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KB금융, 행안부와 전국 ‘착한 가격 업소 사장님’ 응원…‘KB마음가게’ 확대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4-10-15 15:07 KRX7
#KB금융(105560) #착한가격업소사장님 #행정안전부 #KB마음가게 #소상공인

행정안전부와 ‘착한가격업소(KB마음가게) 지원 업무협약(MOU)’ 체결

NSP통신-김경남 KB금융지주 ESG 상생본부장(왼쪽)이 한순기 행정안전부 지방재정경제실장(오른쪽)과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KB금융)
김경남 KB금융지주 ESG 상생본부장(왼쪽)이 한순기 행정안전부 지방재정경제실장(오른쪽)과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KB금융)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15일 행정안전부와 서민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소상공인에게 총 60억 원을 지원하는 ‘착한가격업소(KB마음가게)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KB 국민함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KB마음가게를 운영하며 서울시 소재 60여 개의 착한가격업소를 지원해 온 KB금융과 착한가격업소를 선정·관리하는 행정안전부가 힘을 모아 물가 안정에 기여하는 지역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이뤄졌다.

협약식은 2013년부터 꾸준히 착한가격을 유지하고 있는 대전의 모범음식점인 고려회관에서 진행됐으며 한순기 행정안전부 지방재정경제실장과 김경남 KB금융지주 ESG상생본부장이 참석했다.

G03-9894841702

착한가격업소는 소비자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상품·서비스를 제공하는 물가안정 모범업소로 행정안전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선정한다.

KB금융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국의 착한가격업소 가운데 477개의 우수 업소를 KB마음가게로 별도 선정하고 운영비(3년간 월 30만원, 업소별 총 1080만원)와 맞춤형 홍보(업소 홍보 영상, 방문 인증 이벤트 등)를 위해 총 60억원을 지원한다. 특히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인구감소지역에 있는 착한가격업소를 우선적으로 고려해 KB마음가게를 선정했다.

KB금융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사회의 버팀목인 소상공인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고 성장의 토대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KB 금융은 우리 사회에 상생의 가치를 전파하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사회 각계와 힘을 모아 적극적으로 상생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