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상승…팡스카이↑·엠게임↓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27일 청송군농업기술센터에서 ‘2024년도 귀농·귀촌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2024년도 귀농·귀촌교육’은 지난 7월 5일부터 9월 27일까지 진행했으며 총 15명의 교육생 중 13명이 참가해 귀농에 필요한 지식과 실습을 통해 농업의 기초부터 창업까지 폭넓은 교육을 받았다.
교육내용으로는 작목별 기초영농기술, 농업 미생물의 이해와 활용, 관내·외 선배 귀농인 농가 현장견학, 농업기계 안전사용교육, 농업인에게 유익한 법률과 세무 상식 등 예비 귀농·귀촌인들의 성공적인 정착을 지원하는 다양한 과목들이 포함됐다.
이번 교육은 청송군농업기술센터 주관으로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하고 자체 강사진을 활용해 교육의 전문성과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다양한 현장 학습을 통해 교육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며 실질적인 교육 효과를 극대화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수료생 여러분께 진심으로 축하를 전하며 앞으로도 예비 귀농·귀촌인들이 청송군을 찾고 성공적인 귀농 생활을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 지원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