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한국e스포츠협회(이하 협회)가 2024 충남 3급 e스포츠 심판 자격연수 수강생을 오는 11일까지 모집한다.
협회의 e스포츠 심판 자격연수는 공정한 e스포츠 대회 운영을 위해 전문성을 갖춘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2020년부터 꾸준히 진행 중이다.
이번에는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의 충남 e스포츠 아카데미의 교육 프로그램 중 하나로, 충남 지역의 e스포츠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3급 e스포츠 심판 교육을 진행하게 됐다.
본 심판 자격 연수는 협회와 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며 젠지글로벌아카데미와 협업해 진행한다.
이번 충남 3급 e스포츠 심판 자격연수는 종목별 규정 및 이해 등 이론 교육과 경기장 현장 실습 등 실습교육으로 구성되며 e스포츠 심판 및 관계자들의 실무 중심 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 후 필기 및 실기 평가를 통과한 이들에게는 3급 심판 자격증이 발급되며, 수료 시 수료증 및 기념품도 지급된다
교육은 9월 28일부터 10월 13일까지 매주 주말 동안 충남콘텐츠지원센터(충남 아산)와 충남글로벌게임센터(충남 아산)에서 진행되고, 교육비는 무료다.
자격연수 지원 기간은 오는 11일까지며 만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다만 충남도민 및 충남소재 대학생을 우선 선발하고, 전체 지원자 중 심사를 통해 최종 수강생 25명을 선발한다. 최종 선발된 수강생은 20일에 발효될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