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농협광주본부, 나눔 통해 ‘착한 쌀’ 소비 촉진 나섰다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4-08-19 15:40 KRX7
#장성군 #착한 쌀 #쌀 소비 #천원밥상 #해뜨는 식당

올해 연말까지 ‘천원밥상’ 운영 광주시 동구 대인동 해뜨는 식당에 필요한 쌀 전량 후원키로

NSP통신- (사진 = 농협광주본부)
(사진 = 농협광주본부)

(광주=NSP통신) 김용재 기자 = 농협광주본부(본부장 이현호)가 19일 ‘천원밥상’을 운영하며 어려운 이웃들을 돕고 있는 동구 대인동 해뜨는 식당(대표 김윤경)에 광주쌀을 후원하기로 했다.

이 날 행사는 이현호 본부장, 김윤경 대표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근 전국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쌀 소비촉진 캠페인과 더불어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달하는 ‘천원밥상’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뜨는 식당’은 14년 째 단돈 ‘1000원’의 가격으로 백반을 판매하며 독거노인, 일용직 노동자 등 소외 이웃들에게 든든한 한 끼를 제공해오고 있으며, 농협광주본부는 해뜨는 식당의 선한 영향력 확산과 쌀 소비 확대를 위해 올해 연말까지 ‘천원밥상’ 운영에 필요한 쌀 전량을 후원하기로 했다.

G03-9894841702

이현호 본부장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선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해뜨는 식당에 광주쌀을 후원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농협광주본부는 쌀을 활용한 나눔 활동과 아침밥 먹기 캠페인 등 쌀 소비 확대를 위한 활동을 적극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