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포 일만, 창립 6주년 기념 ‘사랑으로 함께하는 힐링콘서트’ 개최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4-07-26 17:21 KRX2
#김포일만장학회 #일만 #사단법인일만 #이종찬회장 #김병수시장

김포시 취약계층 청소년 250여 명 초청, 4천만 원 장학금 전달

NSP통신-6주년 기념식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 (사진 = 조이호 기자)
6주년 기념식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 (사진 = 조이호 기자)

(경기=NSP통신) 조이호 기자 = 경기 김포시(시장 김병수)에 위치한 사단법인 일만이 창립 6주년을 맞아 ‘사랑으로 함께하는 힐링콘서트’를 개최했다.

지난 24일 김포아트홀 대강당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후원자와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청소년 250여 명이 참석했다.

일만은 이날 행사를 1, 2부로 나눠 진행했다. 1부에서는 이종찬 회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김병수 김포시장, 김인수 의장, 김주영 국회의원, 김영리 교육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이어 장학금 기탁식이 진행돼 김포 관내 87개 학교의 123명 취약계층 모범 학생들에게 총 4040만 원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G03-9894841702

2부에서는 초청된 청소년들을 위한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졌다. 김포필하모닉 유스오케스트라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김해성의 마술쇼, 비보이 그룹 M.B CREW의 춤 공연, 인기 가수 클라씨의 열정적인 무대가 이어졌다.

NSP통신-일만 이종찬 이사장. (사진 = 조이호 기자)
일만 이종찬 이사장. (사진 = 조이호 기자)

이종찬 회장은 “일만장학회는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사업과 교육지원, 나눔문화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각자의 분야에서 뛰어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김병수 김포시장. (사진 = 조이호 기자)
김병수 김포시장. (사진 = 조이호 기자)

김병수 시장은 “김포시가 조금씩 성장하고 있다”며 “최근 김포 관내 고등학교 2개가 자율형 공립고로 선정됐고, 가을에 또 하나의 학교가 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서울과 통합하고 목동에서 김포로 교육 원정을 오는 시대를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2018년 출범한 김포일만장학회는 복지사각지대의 청소년 및 지역의 우수 인재 발굴과 교육, 다양한 문화체험활동 제공, 교육 및 생활물품 지원 등을 통해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사단법인으로 새롭게 출범한 일만은 이번 창립 6주년 기념 행사를 통해 지역 사회와의 유대를 더욱 강화하고 청소년들에게 희망과 동기를 부여하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