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강원자치도, 강원형 바이오 클러스터 심포지엄 개최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4-07-26 09:58 KRX7
#강원자치도 #강원특별자치도 #김진태지사 #바이오클러스터 #김진태도지사

강원 바이오 클러스터 발전전략 모색

NSP통신-김진태 도지사가 심포지엄에서 설명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 = 강원자치도)
김진태 도지사가 심포지엄에서 설명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 = 강원자치도)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가 25일 강원연구원에서 강원 바이오 클러스터의 발전전략을 모색하는 ‘강원형 바이오헬스 클러스터 구축 발전 전략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먼저 개회식에는 김진태 지사를 비롯해 육동한 춘천시장, 신영재 홍천군수, 심재국 평창군수, 도내 지원기관, 혁신기관 등 주요 내빈들과 바이오헬스 산업의 비전 선포를 진행했고, 이후 바이오헬스 클러스터 조성 협력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

김진태 지사는 PPT로 강원 바이오헬스 클러스터 발전전략을 소개했다. 강원 바이오산업의 현주소에 “도내에서 창업을 시작해 상장까지 성공한 바이오 회사가 6개로 비수도권 지역 최다이며, 춘천 바이오 매출은 3년 연속 1조 원을 돌파했다”며 설명했다.

G03-9894841702

그는 “우리 도는 바이오 30년 역사의 뿌리 깊은 혁신기관을 보유, 도와 지자체, 바이오 유관 기관과 기업들을 모두 총동원해 바이오산업을 육성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이어 “기업혁신파크, 글로벌혁신특구, 바이오특화단지로 강원 바이오 3종 세트가 마련됐고 여기에 추가로 원주 디지털헬스, 강릉 천연물 바이오, 평창 그린바이오까지 +3이 더해져 강원형 바이오헬스 클러스터가 만들어지게 된다”며 “앞으로는 강원에 안주하지 않고 초광역권으로 나아가 인천, 대전과 삼각벨트를 구축해 대한민국 바이오산업을 이끌어 나갈 계획”임을 덧붙였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