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농협광주본부, 17일 청소년 대상 ‘아침밥 먹기 캠페인’ 전개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4-07-17 14:22 KRX7
#농협광주본부

전남고 학생 및 교직원 800여 명에 광주쌀로 만든 오곡주먹밥 및 쌀음료 등 제공

NSP통신- (사진 = 농협광주본부)
(사진 = 농협광주본부)

(광주=NSP통신) 김용재 기자 = 농협광주본부(본부장 이현호)는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과 함께 17일 전남고(교장 조난라)에서 학생 및 교직원 800여 명을 대상으로 건강한 식문화 정착 및 쌀 소비 촉진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 날 행사는 청소년들에게 건강한 식습관 형성 및 아침밥의 중요성과 더불어 광주쌀 소비촉진을 위해 마련됐으며, 이현호 본부장, 박내춘 농협은행 광주본부장, 박흥식 광주통합RPC의장 조합장을 비롯한 광주관내 지역농협 조합장, 김용일 광주시교육청 행정국장, 조난라 교장, 이선학 광주통합RPC 대표이사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등교하는 전남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광주쌀로 만든 오곡주먹밥과 쌀음료를 나눠주며 아침밥의 중요성을 알렸다.

G03-9894841702

특히 탄수화물,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 쌀밥의 균형 잡힌 식사를 통해 청소년들의 신체 성장과 집중력 및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음을 홍보했다.

이현호 본부장은 “아침밥은 우리의 미래인 학생들의 건강을 지키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다”며 “청소년들이 우리 쌀의 소중함을 깨닫고 식습관을 개선해 건강도 지키고 우리쌀 소비도 촉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끝.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