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아워홈, 개인 맞춤 헬스케어 서비스 ‘캘리스랩’ 6호점까지 확장

NSP통신, 정애경 기자, 2024-05-30 10:51 KRX7
#아워홈 #개인맞춤 #캘리스랩 #확장 #헬스케어프로그램
NSP통신-캘리스랩 이대서울병원점 매장 전경. (사진=아워홈)
캘리스랩 이대서울병원점 매장 전경. (사진=아워홈)

(서울=NSP통신) 정애경 기자 = 아워홈은 캘리스랩(KALlS lab) 이대서울병원점을 오픈하며 브랜드 론칭 1년 만에 6호점까지 확장했다고 30일 밝혔다.

캘리스랩은 건강 진단 데이터와 라이프로그(Lifelog, 일상생활 디지털 기록)를 기반으로 맞춤 식단과 영양컨설팅을 제공하는 구독형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5월 아워홈은 본사 사내식당에서 처음 선보인 데 이어 9월에는 여의도 IFC몰점을 오픈하며 기업 고객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에게도 건강 관리 식단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G03-9894841702

현재 캘리스랩은 사내식당 전용 3개,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 매장 3개까지 총 6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아워홈이 캘리스랩 정기 구독자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 결과에 따르면 맛품질이 뛰어난 건강 식단, 메뉴 다양성으로 인한 건강 식단 지속 용이, 임상영양사가 제공하는 전문적인 관리 등이 긍정적 평가 요소로 나타났다.

지난 27일에 문을 연 캘리스랩 이대서울병원점은 외래환자 및 건강검진 고객 수요가 높은 0병원 특성을 메뉴에 반영했다. 혈압과 혈당에 따른 7가지 식단 유형에 따른 메뉴 14종과 건강 스프 3종 등 총 17개 메뉴를 선보인다.

캘리스랩 여의도 IFC몰점은 오픈 직후부터 여의도 직장인 등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5월 현재 기준 월 평균 방문자 수가 2500명에 달한다. 올해 1분기 매출은 지난해 4분기 대비 약 28% 증가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앞으로 아워홈은 캘리스랩 매장 확대에 주력할 방침이다. 글로벌 시장에서 실시간으로 확보하고 있는 고객 식단 선호도, 영양 등 방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건강 식단을 더욱 고도화한다. 맛과 영양을 갖춘 메뉴 개발은 물론, 브랜드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헬스케어에 관심이 높은 고객들을 공략해 나갈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