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뚜기, 출시 55주년 맞아 F&B 브랜드와 협업 진행

NSP통신, 정애경 기자, 2024-05-27 10:36 KRX7
#오뚜기(007310) #F&B #협업 #오뚜기카레 #팝업스토어
NSP통신-오뚜기가 카레전문점 어제의 카레와 협업하고 가게 외부를 촬영했다. (사진=오뚜기)
오뚜기가 카레전문점 어제의 카레와 협업하고 가게 외부를 촬영했다. (사진=오뚜기)

(서울=NSP통신) 정애경 기자 = 오뚜기가 출시 55주년을 맞은 카레를 필두로 다양한 식음료(F&B) 브랜드와 협업해 소비자 접점 확대 강화에 나서고 있다.

27일 오뚜기는 다양한 식음료 브랜드와 협업해 기존 소비자층은 물론 주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에게 오뚜기 브랜드 헤리티지를 보다 색다르고 유쾌하게 경험할 수 있는 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오뚜기는 DIY 열풍을 고려한 체험형 팝업을 선보인다. 오뚜기는 DIY 굿즈 및 이를 활용한 커스텀이 트렌드로 와펜을 활용한 DIY 꾸미기 공간인 옵젵상가와 협업해 오뚜기 브랜드 헤리티지를 경험할 수 있는 팝업을 기획했다.

G03-9894841702

다음달 3일까지 옵젵상가 서교점에서 오뚜기와 함께하는 옵젵상가: 꾸미기 천재들의 카레 홀릭을 주제로 매일 열린다. 오뚜기 대표 제품 오뚜기 카레, 케챂, 마요네스 등을 본딴 와펜을 베이스 키링, 북마크 등과 조합해 각 개성이 담긴 특별한 아이템을 꾸며볼 수 있다.

유명 빵집과 카레 맛집 등과 협업도 추진했다. 오뚜기는 카레와 만동제과와 컬레버레이션을 통해 카레를 활용한 색다른 메뉴를 경험할 수 있는 카레빵을 출시했다.

오뚜기 카레로 속을 채우고 시금치와 토마토를 곁들인 겉바속든 카레 크로와상과 오뚜기 카레로 만든 카레 소스와 고소한 건새우가 듬뿍 들어간 새우 카레 바게뜨 2종으로 다음달 9일까지 만동제과 성수점에서 종류별 1일 55개 한정 판매한다.

다음달 22일까지 용산구 보광동의 카레전문점 어제의 카레에서는 오뚜기 3일 숙성카레를 활용한 카레 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지속가능한 미식 생활 실천 방법으로 카레를 소개하는 워크숍과 다이닝도 연다. 오뚜기는 지속 가능한 미식을 제안하는 푸드 큐레이션 플랫폼 아워플래닛과 협업해 오는 11월까지(8월 제외) 매월 마지막 주 주말 플래닛랩에서 진행한다.

이달 카레가 뭐예요?X토마토를 주제로 카레 기원 및 제철 식재료 토마토와 카레의 페어링에 대해 소개됐다. 식사뿐 아니라 카레 클래스 수강을 원할 경우 워크숍을 사전 신청하고 식사만 원할 경우 다이닝을 신청하면 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