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삼성전자, 美 건설사 클레이턴과 생활가전 공급 계약 체결…장애인용 TV 보급사업 공급자로 선정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4-04-23 17:59 KRX7
#삼성전자(005930) #클레이턴 #생활가전공급계약 #…장애인용TV보급사업공급자

클레이턴사 신규 공급 주택에 냉장고, 식기세척기 등 키친 패키지 공급

NSP통신- (사진 = 삼성전자)
(사진 = 삼성전자)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삼성전자가 미국 건설사인 클레이턴 홈 빌딩 그룹(Clayton Home Building Group)과 생활가전 제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삼성전자는 클레이턴사가 신규 공급하는 주택에 냉장고, 식기세척기, 오븐, 전자레인지 등으로 구성된 키친 패키지를 공급하고, 입주자가 세탁기와 건조기도 추가로 선택할 수 있다.

삼성전자가 공급하는 키친 패키지는 와이파이(Wi-Fi) 기반으로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미국 환경보호청(EPA)이 고효율 에너지 제품에 부여하는 에너지 스타 인증을 획득한 제품으로 구성된다.

G03-9894841702

입주 고객들은 삼성전자의 통합 연결 플랫폼인 스마트싱스(SmartThings)를 통해 기기 간 연결과 제어를 손쉽게 할 수 있고, 전등이나 스위치 같은 제3의 기기까지 연결해 스마트한 홈 경험을 누릴 수 있다.
또 집 전체의 전력 사용량을 모니터링하고, AI 절약모드를 활용해 소비자가 설정한 월간 전력 사용량에 도달하기 전에 사용량을 절감하는 등 에너지 절약도 손쉽게 할 수 있다.

이러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북미의 주택이나 상업용 건물 등을 건설하는 빌더(Builder) 공급 매출은 2019년 이후 연평균 성장률(CAGR) 30%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클레이턴 홈 빌딩 그룹 최고운영책임자(COO) 콜트 데이비스(Colt Davis)는 “클레이턴은 혁신과 지속 가능성, 세계 최고의 경험을 선사하는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어왔다”며 “삼성의 뛰어난 제품 성능과 고객 서비스, 에너지 고효율을 높이 평가해 파트너십을 맺게 됐다”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DA사업부 최익수 부사장은 “스마트싱스 기반의 스마트한 연결 경험과 고효율 에너지 성능을 인정받아 삼성 가전 제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며 “앞으로도 북미 지역의 주요 건설사들과의 협업을 확대해 기업간거래(B2B)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사진 = 삼성전자)
(사진 = 삼성전자)

한편 삼성전자는 5년 연속 방송통신위원회의 시각·청각 장애인용TV 보급사업 공급자에 선정됐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시각·청각 장애인의 방송 접근성 향상을 위해 특화 기능을 가진 TV를 보급하는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방송통신위원회 산하 시청자미디어재단이 우선 순위에 따라 공급 대상자를 선정하며, 삼성전자가 5월말부터 연내까지 순차적으로 공급한다.

삼성전자는 40형 풀HD 스마트 TV(모델명: KU40T5510AFXKR) 3만2000대를 공급할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