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주대, ‘JJ 취업 서포터즈·우수 기업 모니터링단’ 발대식

NSP통신, 서희경 기자, 2024-04-03 18:39 KRX7
#전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JJ 취업 서포터즈 #우수 기업 모니터링단 #청년고용정책
NSP통신-전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3일 JJ 취업 서포터즈·우수 기업 모니터링단 발대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전주대학교)
전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3일 ‘JJ 취업 서포터즈·우수 기업 모니터링단’ 발대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전주대학교)

(전북=NSP통신) 서희경 기자 =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3일 청년정책고용정책과 도내 우수기업 인지도 확산을 위한 JJ 취업 서포터즈(9기)와 도내 우수 기업 모니터링단(3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각 대표자 선서를 비롯해 청년고용정책, 서포터즈 홍보 전략, 지역 내 우수 기업 현황, 채용박람회 일정 공유 순으로 이뤄졌다.

도내 우수 기업 모니터링단(3기)은 기업탐방, 채용설명회 등 지역 내 우수기업과의 연계 강화를 통한 산학협력을 구축하고 도내 우수기업에 대한 인지도 제고를 위한 온/오프라인 활동으로 수행하게 되며 2차 심사 과정을 통해 30명을 최종 선발했다.

G03-9894841702

JJ 취업 서포터즈(9기)는 도내 취업 준비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청년 친화적인 정책과 지원사업 등의 인지도를 높이고자 2차 심사 과정을 통해 총 52명을 선발했으며 브이로그, 카드 뉴스, 현장 이벤트 등을 활용해 9개월간 적극적인 온/오프라인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서포터즈에 참여하게 된 정세연(경영학과 3학년) 학생은 “재학생뿐만 아니라 지역 청년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청년 고용정책과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의 프로그램 및 지역의 우수 기업들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신숙경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센터장은 “JJ 취업 서포터즈와 도내 우수 기업 모니터링단 활동을 통해 현장에서 직접 체험한 청년 주요 정책과 도내 우수 기업에 대한 정보와 이점을 청년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전달하기 위해 목적의식과 책임감 있게 활동해 주기를 바란다”라며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우리 지역 청년들의 진로·취업 역량 강화와 원활한 노동시장 이행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