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삼성전자, 운전제어 쉬운 ‘시스템에어컨 DVM S 신통신’ 내놔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3-08-25 11:00 KRD7
#삼성전자(005930) #시스템에어콘 #삼성시스템에어콘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삼성전자(005930)가 새로운 통신 체계를 갖춰 설치와 사용이 편리한 시스템에어컨을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된 삼성전자 시스템에어컨 DVM S 신통신 제품은 실외기와 실내기의 운전을 제어하는 설비 설치가 한결 편해진 것이 특징.

기존에는 실내기를 통합적으로 제어하는 중앙제어기를 사용하려면 실외기가 설치된 옥상에서 관리실까지 통신선을 연결해야 했다.

G03-9894841702

신제품은 이를 개선해 모든 실내기에서 연결 할 수 있도록 해 향후 리모델링이나 파티션 변경 등 건물 내부 구조가 변경되더라도 손쉽게 원하는 위치에 제어기 설치가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기능제어기, 중앙제어기, 스케줄러 등 각 용도별로 구분해 사용하던 시스템에어컨 제어시스템을 하나의 제어기로 통합한 7인치 터치식 중앙제어기를 만들어 소비자가 더욱 편리하게 제품을 사용 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소비자가 온도 조절 및 전원 온오프 등의 기능을 조작할 때 실내기까지 해당 명령이 도달하는 단계를 기존 대비 획기적으로 줄여 통신 속도가 개선됐을 뿐만 아니라 실내기를 실시간으로 제어 할 수 있어 사용이 편리하게 됐다.

이 제품은 1도 단위로 온도를 제어할 수 있었던 기존 제품 대비 온도제어 범위를 0.1℃ 혹은 0.5℃로 할 수 있는 미세 온도 제어 기술을 적용해 소비자가 원하는 쾌적한 최적 온도의 냉난방을 제공한다.

냉방시 냉매온도 제어기술, 난방시 고압제어 기술, 냉·난방시 실외기 전류를 제한하는 기술을 채용했으며 건물 냉난방 원격 제어 시스템을 통해 연간 소비전력을 14%까지 절감한 것도 특징이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